돌아간 입

저는 27살로, 항상 말할 때나 웃을 때, 한쪽 입술이 비뚤어지는 것에 컴플렉스를 갖고 있었습니다.  신문방송학을 전공하는 저로서는 카메라 앞에 설 일이 많았는데, 화면을 모니터링 할 때마다 보이는 비뚤어지는 입모양때문에 고민도 많았고, 또 그것을 고쳐보려고 펜을 물고 말하는 연습, 의식적으로 다른 한쪽 근육을 더 움직여 양쪽의 balance를 맞춰보는 연습도 부단히 해보았지만 경직된 근육은 생각처럼 쉽게 풀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오늘도 여느 때처럼 치료를 받으러 사부님을 방문했을 때, 그곳에 먼저 와 있던 다른 여대생에게 침으로 치아구조를 교정받았다는 믿기 힘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아니, 침으로 치아구조나 근육을 움직인다는 것이 믿기시나요?  저도 4시간 전까지는 이렇게 생각하는 많은 분 중의 하나였습니다.
사실 저는 이 문제로 사부님께 치료를 받고 있는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저의 입근육을 침으로 고치는 것이 정말 가능한지를 여쭤보았습니다.  사부님께서는 비뚤어진 입근육 그리고 치아 구조 교정도 가능하다고 하셨고, 저는 저의 치료전과 치료후의 사진을 올린다는 조건으로 사부님을 졸라 침을 맞았습니다.  20여년간 근육이 비뚤어진 상태로 살아 왔는데, 침 몇방으로 이 근육을 움직일 수 있을까 하는 의심반으로…
그런데 제 눈을 믿을 수 없이, 침 몇대로 그 자리에서 경직된 근육이 풀림과 동시에 입술의 모양이 balance를 잡아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부님께서는 침을 맞은 오늘 이후 시간이 감에 따라, 경직된 근육이 풀리면서 비뚤어진 입모양이 자리를 잡을 것이라 하셨습니다.  4~5시간이 지난 지금, 저는 제 앞에 거울을 가져다 놓고 눈에 띄게 균형잡힌 입술 모양을 보며 놀라움을 금치 못할 뿐입니다.  단지 보여지는 입모양 뿐아니라, 근육이 풀리고, 사용하지 않던 입근육이 움직임이고 있음을,  말할 때 웃을 때 마다 느끼고 있습니다.  정말 놀라워요~!!!
일과 또 결혼을 앞두고, 그 동안 제 큰 고민이었던 컴플렉스가 침 몇대로 해결된 이 기분!  정말 천군만마를 얻은 듯 기뻐요!  혹시 저와 같은 근육경직의 문제, 또는 치아구조의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집에 앉아 고민하지 마시고, 사부님과 상담하고 치료받으실 것을 강추드립니다.

사부님, 정말 뭐라고 감사드려야 할지 모르겠어요.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꾸벅~(큰절)

Speak Your Mi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