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25일 중앙일보 칼럼 성경과 한의학(13) =성경적 병의 치유와 구원

지난주 칼럼에서는 성경에 나오는 병의 원인에 대하여 말씀 드렸습니다.

오늘은 성경에서 나오는 병의 치유의 원리와 구원의 원리를 함께 찾아보며 우리를 구원해 주신 예수 그리스도께 감사 드리는 시간이 되길 원합니다.

구약성경 이사야 53장 5절 말씀을 보면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세상에 오시기전 약700년 전에 활동 했던 선지자로써 당시에 기록한 성경 이사야서에서 예언된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과 그분이 이 세상에 오셔서 하실 사역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자신이 살고 있는 시대가 아닌 미래… 즉 약 700년 후에 오실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의 육신적인 삶과 공적인 사역을 기록하였는데 그 중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고통을 당하고 죽으실 것을 미리 말씀하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우리의 죄악을 용서하셔서 영원한 생명을 주시고 또한 육신의 병도 “나음을 입을 것이다” 라고 하지 않으시고 “나음을 입었도다”라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 중에 영생의 문제뿐 아니라 질병의 문제도 해결해 주셨음을 설명하고 있는데 성경이 진리임을 확실히 밝히는 말씀 중에 한가지 입니다.

그 이유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약700년 후 미래의 일인데 이사야 선지자는 그 당시의 성경에 이미 과거 완료형으로 기록한 신비로운 말씀입니다.                                                                                                                                                                                         물론 성경에 기록된 말씀은 단순한 글자 자체로만 이해 할 수 없는… 기이하고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 우리에게 보내주신 귀한 생명의 말씀입니다.  그렇기에 육신적인 시각으로는 그 깊은 뜻을 이해할 수 없고 하나님과 하나님 나라를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성령님이 알게 해주셔야만 하나님을 알고 믿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도 신약성경에 말씀 하신 것을 보게 되면 우리들이 이해 할 수 있도록 비유로 하늘나라에 대하여 말씀을 많이 하셨습니다.

그런데 성경에 기록된 내용들은 또한 비유도 있지만 실제 사건을 말씀하고 있기도 하고 또한 우리들의 실제 삶을 그대로 기록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면 복을 받고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면 저주를 받는다는 실제적인 내용도 구약에 나오는 사건들을 통하여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들이 실제적인 사람들의 행동이기도 하고 믿음의 열매이기도 하지만 그러한 행동의 결과를 보면서 후세의 사람들에게 주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의 삶의 지표를 말씀하고 있는 것이기도 한 것입니다.

성경을 묵상할 때 어느 곳을 읽든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가 흐르는 것을 볼 수 있어야 됩니다.

신약성경 요한복음 5:39절을 보면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렇습니다. 성경을 보면 예수 그리스도를 보고  만나야  합니다. 성경을 읽고 어떤 내용을 이해했다고 해서 영생을 얻는 것이 아니고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주로 모시고 인정하여 자신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고통을 받으신 후 돌아가시고 또한 3일만에 부활 하셨고 우리가 죽으면 하나님이 계신 천국에서 영원히 산다는 진리를 진심으로 마음에 믿고 입으로 시인을 하는 자만이 영생의 구원을 얻게 된다는 말씀” 입니다.

즉, 성경 안에는 인류의 모든 문제가 밝혀져 있고 그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길이 있는데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 그 답이라는 것입니다.

당연히 예수 그리스도 외에는 그 어떠한 길도 구원의 길로 갈 수 없다는 사실이 바로 진리입니다.

사도행전 4장12절 말씀을 보면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우리의 죄 문제를 완전히 해결해주기고 구원받을 수 있는 길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 임을 알고 믿어야만 합니다.

이렇듯이 영생의 문제뿐 아니라 육신의 질병도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치유함을 받았음을 믿고 고백할 때에 그 치유의 힘이 활동하게 된다는 것이 오늘 칼럼의 요점입니다.

주 예수를 믿으십오.   그러면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이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사도행전 1장31절 말씀)

아멘.

Speak Your Mind

*